본문 바로가기
쇼핑몰

해외구매대행 알리익스프레스 분쟁 신청 전액 환불 받는 방법

by N잡의 시대 2022. 10. 21.

구매대행 또는 직접 실제 구매자가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물건을 구매하다보면 간간히 하자가 있거나 배송중 파손이 된 제품이 오는 경험은 한번씩은 해보셨을거라 생각됩니다.

 

필자의 경우 약 30번 구매하면 1~2번정도 일어나는데 그때마다 분쟁신청을 통해 전액 환불을 받았습니다.

알리의 경우 고객친화적이기 때문에 증거만 확실하다면 고객의 손을 들어줍니다.

중국의 글로벌 판매 사이트를 키우기 위해서 그런게 아닐까 생각되지만 저희한테만 좋으면 된겁니다.

 

그럼 분쟁 신청과 환불 받는 방법에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분쟁 신청

우선 알리익스프레스 접속을 해주세요

  • 우측 상단에 계정을 클릭
  • 아래 메뉴중에 내 주문을 눌러줍니다.
  • 본인이 구매한 제품이 보이실겁니다.
  • 우측 상단에 주문상세를 클릭해주세요

  • 우측 아래쪽에 이의신청을 눌러줍니다.
  • 이의신청이 분쟁신청입니다.

위의 빈칸은 다 중요한거니까 신중히 확인하고 체크해 주시길 바랍니다.

 

배송상태

  • 배송이 실제로 됐는지 안됐는지 클릭

 

아래에 항목 중 이유를 선택해 주세요

  • 꽤나 디테일한 목록이 나옵니다.
  • 제품이 손상됐는지 스크래치 됐는지 품질이 나쁜지 작동하지 않는지 제품이 결함인지
  • 상품이 설명과 다를시 모델 사이즈 컬러 재료 스타일이 설명과 다른경우
  • 본인에게 온 제품에 맞는 글씨를 클릭

 

신청 유형을 선택하세요

  • 환불과 반품환불이 있는데 우리는 반품비를 낼 생각이 없기때문에 환불에 클릭

 

환불금액

  • 환불금액은 최대로 적어주시면 됩니다.

 

추가 증빙 자료

  • 이곳에는 자신이 겪은 상황을 영어로 써주셔도 되고 한글로 써주셔도 됩니다.
  • 디테일하게 써줄수록 좋고 알리를 자주 이용하신다면 그것을 강조하는것도 좋습니다.
  • 예를 들어 나는 알리에서 상품을 자주구매하는데 이번상품은 하자가 있는 제품이다 이래이래하다 아래에 증거 영상과 사진을 첨부했다 식으로 하시면 됩니다.

 

관련 사진 또는 동영상

  • 이곳에 하자가 발생하거나 고장난 부분을 영상과 사진 촬영을 하고 동영상과 사진을 업로드 해줍니다.

 

제출하기

  • 이것을 클릭하면 약 5일이내에 판매자에게 답변이 오는데 처음엔 반값만 준다는 둥 제품을 보내주면 전액 환불 해준다는둥 헛소리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 이때 반품비가 너무 비싸고 너가 직접 가지러 와라 라고 이야기하고 5일동안 분쟁이 해결이 안된다면 5일뒤 또 분쟁신청을 해줍니다.
  • 만약 판매자가 계속 전액 다 못준다는 식으로 이야기를 하면 2~3번 분쟁신청을 계속 걸어 줍니다.
  • 5일마다 계속 걸수있음 그러다보면 알리에서 중재에 나서게 되는데 고객 친화적인 알리는 결국 고객의 손을 들어줍니다.
  • 필자는 환불 10번받는 동안 다 같은 레파토리였고 다른이들의 이야기를 들어도 똑같았습니다.

 

제품에 하자가 있고 증거 영상과 사진이 있다면 걱정하지말고 끝까지 분쟁걸면서 전액환불을 외치시면 됩니다.

댓글